KB국민은행 챌린지 바둑리그 정규리그 그룹 1위로 포스트시즌 진출
7월 6일 오후 8시 플레이오프(4강), 7일 오후 8시 챔피언 결정
2024 KB국민은행 챌린지 바둑리그에 참가한 교육도시 춘천 팀이 포스트시즌(본선)에 진출해 관심을 끌고 있다. 교육도시 춘천 팀은 춘천시의 시정 목표인 ‘최고의 교육도시 춘천’을 홍보하기 위해 출전했다. 참가 선수의 유니폼을 활용하여 ‘교육도시 춘천’ 팀 이름과 시정 비전을 널리 알리는 중이다.
정규리그(예선)에서 그룹 1위를 차지하며 12승 3패의 성적을 기록하였으며, 박경근 감독을 비롯해 심재익, 류민형, 오유진, 조승아 선수가 출전했다. 이번 포스트시즌 경기는 재단법인 한국기원 본사에서 2024년 7월 6일 토요일 오후 8시에 플레이오프가 치러지며 승리한 팀이 7월 7일 일요일 오후 8시에 최종 챔피언 결정이 진행된다.
포스트시즌에 진출한 팀은 정규리그 16팀 중 그룹별 상위 4팀씩 총 8팀으로, 혁기 그룹에서는 교육도시 춘천, 바둑의 품격, 부산 이붕장학회, 한종진 바둑도장이, 좌은 그룹에서는 경북 바둑협회, 사이버오로, 진남토건, 부강테크가 진출했으며, 정규리그에서 각 그룹 3위와 4위 팀이 준준플레이오프를, 준준플레이오프 승리 팀이 2위 팀과 준플레이오프를, 준플레이오프 승리 팀이 1위 팀과 플레이오프를 치른다.
각 그룹 플레이오프에서 승리한 두 팀이 챔피언 결정전을 치른다. 포스트시즌 모든 경기는 1ㆍ2국 개인전, 3국 릴레이 대국으로 진행된다. KB국민은행과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기원이 주최ㆍ주관하는 2024 KB국민은행 챌린지 바둑리그의 우승 상금은 5,000만 원이며, 준우승 3,500만 원이다.
제한 시간은 시간 누적 방식으로 각자 10분에 매수 추가시간 20초를 준다. 포스트시즌 모든 경기는 바둑TV와 바둑TV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한다.(춘천신문=이정미기자)